https://cafe.naver.com/chall4chall/1599?boardType=L
나의 상품은 내가 완성한다, 토핑을 더해서: 범용상품을 개인화 커스터마이징
꾸꾸꾸, N꾸 : 꾸미고 꾸며서 최적화하기 - 신꾸, 아망추, 참추가 선꾸, 얼꾸
피부트러블도 스티커로 꾸며야 메이크업의 완성
AI 기반 맞춤형 화장품으로 브랜드 유목민을 정주민 만들기
덕히RX - 폰카 얼굴촬영 AI가 피부상태 진단, 48,000 솔루션에서 제안
다이슨 온트랙(음향기기)/ 더현대 스미스앤레더 가죽조합/ 커스텀테니스화
완성보다 변형, 수시로 바꾸는 모듈형 토핑 - 스마트 워치의 줄질
일룸의 쿠시노 코지 침대 / 퍼시스 에어리 모듈 - 레드닷, IDEA 디자인 상
포스코이앤씨 - 플랙시폼 유연한 변형공간 - 내력벽 최소화 설계
표준에서 개인화로 - 요아정의 최애조합
포드자동차의 대량생산 - 포디즘 - 풍요의 시대 상품의 동질성을 강조
크래프톤 신작 - 인조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- 온디바이스 생성형 AI 이용
소비자의 구매만족은 효능감으로: 소속감과 동시에 차별화를 갈망
창의적 소비: 마라탕, 버블티, 요아정 / 커스텀 액자형 스피커 뮤직 프레임
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관계 구축: 스벅의 커스텀 음료, 크룩스의 지비츠